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토굴만들기6 - 천장만들기

by 팜스뱅크 2023. 11. 16.
반응형

날씨는 시원해져 일하기 좋은데 허리가 탈났다.

요추 연골 파열에 척추 3개가 약간 내려 앉았다며 의사는 수술을 권한다.

토굴 완성해 놓고 수술을 하든지 말든지 한다하니

그까짓게 뭐라고 몸까지 상해가며 그 난리냐고 여기저기서 소근대는 미친놈 소리에 귀가 가렵다.

천장 공사를 위해 40mm 백관을 0.8m 간격을 설치

거푸집 치고 버팀 지지대를 세울까 고민하다 일이 많아질 것 같아 잔꾀를 부린다.

40mm 백관을 3m씩 절단해 0.8m 간격으로 걸친 후 합판으로 덮었다.

그 위에 철근을 넣어 시멘트를 타설했다.

시멘트가 마른 후 그 위에 흙을 덮고 비닐을 덮었다, 다시 그 위에 부직포와 방수 천막을 덮었다.

시멘트 타설 후 방수를 위해 온통 천막을 덮은 모습

방수를 위해 주변 땅을 파 우수관을 설치했다.

천막 날아가는 걸 막고 공간 활용을 위해 무게가 덜 나가는 블루베리 화분을 설치했다.

방수를 위해 시멘트 몰탈액을 만들어 주변에 잔득 부었다.

출입문을 세우고 주변을 돌로 쌓으니 이제 제법 토굴 모양이 갖춰졌다.

이제 토굴 형태가 갖춰졌습니다.

 

관련 유튜브 주소 : https://youtu.be/ADNpOpgyjLk?si=gEOo6JEYe8S2xURm

반응형